종이접기/# 비행기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색종이 접기 방법_삼각비행기 종이접기

So Cool~ 2018. 1. 16. 23:56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씨"입니다.

 

오늘은 울 딸과 같이 종이접기를 했는데요. 직장에서는 업무에 너무 충실하고, 집에 와서는 반겨주는 딸을 보며 피곤하지만, 오늘도 노래처럼 슈퍼맨이 되어 딸과 같이 종이접기[색종이 접기 방법]를 했습니다. 오늘은 엄청 간단하고 많이 아시는 비행기를 접을 건데요. 종이로 접을 수 있는 비행기 종류가 여러개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비행기 입문이므로 가장 쉽고, 가장 많이 아는 비행기로 종이접기를 시작할께요.

 

 

# 종이접기 _ 삼각 비행기 색종이 접기 방법

 

이번에 딸과 같이 한 이유가 하나가 더 있어요. 제가 색종이 살 시간이 없어서 하나 더 얻어야 했습니다. ㅎㅎ

그럼 시작해 볼께요~

 

 

이번은 비행기를 접기 때문에 정사각형으로 접는게 아니고, 직사각형으로 접을 꺼에요, 그래서 보이는 사진처럼 약 3등분? 정도로 접은 다음 잘라 주셔야되요. 두 장이 겹쳐 보이죠? 하나는 제꺼고 하나는 제 딸꺼 입니다. ㅎㅎ

 

 

접은 만큼 종이를 잘랐습니다. 가위로 자르는 것보다 칼로 자르는게 정확할거 같아서 방에가서 몰래 잘라왔습니다. 울 딸이 보면 아빠 뭐하냐고 자꾸 물어보고 쫒아다녀서 ㅎㅎ 왠지 칼을 보여주면 궁금해서 만질것 같아서 집에서는 칼을 잘 보여주지 않아요.

 

 

이제 정말 종이접기가 시작되요. ㅎ 자른 종이를 길게 반으로 접어줘요.

 

 

접은걸 펴주고 사진처럼 양쪽을 가운데에 맞추어 대각선으로 접어주면 되요. 여기서 사진이 이상하지 않나요? ㅎㅎ 딸 아이의 사진이 이제 부터 안나옵니다. ㅎㅎ 사진에 나올 수 없는 이상한 모습으로 변해가고 있어서요 ㅎㅎ 5살 아이랑 같이 종이접기 해보신 분들은 무슨 말인지 아실 거에요 ㅎㅎ

 

 

다음으로 밑으로 접어주시면 되는데, 조금 여유있게 접어 주셔야 되요. 삼각형 모서리에 맞추는게 아니고 조금더 밑으로요. 표시해둔 화살표 표시 보면 이해하기 쉬우실 꺼에요.

 

 

다음은 가운데를 중심으로 양쪽 끝을 접어서 모아주세요. 화살표 표시를 왜 이제야 알았는지... 진작에 표시해 두었으면 이해하기 편했을 텐데요 ㅎㅎ 제가 아직 티스토리 초보라서 이해 부탁드려요 ㅎㅎ

 

 

 

밑 부분에 나와있던 삼각형 모양의 모서리를 위로 겹치게 접어주세요.( 아~ 화살표 표시 너무 좋네요.)

 

 

뒤로 반으로 접어서 사진과 같은 모양을 만들어 주세요.

 

모서리 끝에 맞춰서 대각선으로 양쪽을 모두 접어주세요.

 

 

날개 부위를 살짝 펴주시면 완성된 비행기를 보실 수 있어요. 뭐, 어떤 분은 이렇게 쉬운걸 뭐 이리 장황하게 설명을 하지? 하고 하실지는 모르지만, 저는 이 간단한 종이접기[색종이 접기 방법]를 하면서 제 딸과 많은 얘기를 하고, 같이 생각하고, 같이 행동하는 것들이 아빠로써 너무 행복해서 하는 거지요 ㅎㅎ 직장에서 일하고 집에와서 피곤하지만 그 피곤을 잊게해주는 제 가족들이 저는 너무 사랑스럽고 행복해요 ^^

오늘은 너무 피곤해서 동영상을 만들지는 못했지만, 조만간 만들어서 링크 걸어 둘께요. ㅎㅎ

 

Youtube 동영상 추가했어요. 참고하실분은 보세요  https://youtu.be/fyZl6UT8iLg

동영상 만드는 스킬이 부족해서 이제는 만드는 영상을 실제로 찍어서 올려야 겠어요. 잘 만드는 공부를 해야하는데 시간이 별루 없네요.

 

* 좋은 정보, 좋은 글이라면, 댓글도 공감도 함께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