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곤충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색종이 접기 방법 _ 매미 종이접기

So Cool~ 2018. 1. 14. 17:46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씨" 입니다.

 

5살인 저의 딸과 종이접기[색종이 접기 방법] 놀이를 같이 할려고 요즘 색종이 접기를 배우기 위해 조금씩 연습해 보고 있어요. 오늘은 색종이를 가지고 매미를 만들어서 보여줬더니 아주 좋아 하더라구요. 리액션을 잘해주는 딸 때문에 항상 뭘 해줘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검색해보니 종이접기 자격증도 있더라구요. 차근차근 종이접기 연습해서 자격증에 도전도 해볼까 합니다. ㅎㅎ

그럼 색종이로 매미 접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Go!! Go!!

 

 

매미 접는 방법

 

 

 

 

STEP 1. 우선 색종이가 필요하겠죠. 요즘에는 저의 어린시절과 다르게 색종이 종류와 사이즈, 모양까지 어마 무시하게 다양하더라구요. 오늘은 딸이 가지고 있던 색종이 한장을 딸과의 협상으로 얻었습니다. ㅎㅎ

 

 

 

STEP 2. 위 사진과 같이 모서리 방향으로 잘 접어 주세요. 너무 예쁘게 접을려고 안하셔도 되요. 어차피 최종 완성에서 별 차이가 없습니다. ㅎㅎ

 

 

STEP 3. 양 끝 모서리 부분을 가운데 모서리로 접어서 모아 주세요.

 

 

STEP 4. 여기서 조금 헛갈리실꺼 같은데요. 사진처럼 밑으로 양쪽을 동일하게 접어 주시면 되요. 이 부분도 정확히 맞춰야지 하고 너무 고민하지 않으셔도 되요. 아까 말씀드린데로 최종 완성에서 별반 차이가 없다는 ㅋㅋ

 

 

 

STEP 5. 겹쳐진 종이 중에 앞쪽에 있는 종이를 밑으로 접어주세요. 사진처럼 투톤 색상의 색종이의 경우 완성되면 단색보다 조금 더 이쁜것 같아요.

 

 

STEP 6. 남은 뒷쪽에 있는 종이도 전과 같이 밑으로 접어주세요. 띠의 두께는 어떻게든 상관 없어요. 두꺼워도 얇아도 매미의 형상을 벗어나지는 않아요.

 

 

STEP 7. 마지막으로 양쪽 위 부분을 안쪽으로 접어주면 매미는 완성됩니다. 이 부분이 저는 제일 어려웠는데요. 얼마큰 접어야 되지? 어떤 각도로 접어야되지? 하지만 어떻게 접어도 매미는 나옵니다. ㅎㅎ 얼굴이 뚱뚱한 매미냐, 홀쭉한 매미냐, 날씬한 매미냐, 뚱뚱한 매미냐의 차이 일뿐 아이들은 어떤 매미가 나오든 5살을 기준으로 "아빠! 최고를 외치게 되있습니다." ㅎㅎ

 

 

방학기간에 집에 아이들이 많이 심심해 하죠? 아빠는 평일은 바빠서 안되고, 주말은 피곤해서 안되고, 핑계대지 마시고, 어린 아이들이 있는 아빠들은 아이들과 같이 종이접기[색종이 접기 방법] 해보세요. 시간이 얼마 안들고 아이들을 즐겁게 해줄 수 있는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동영상 만드는 프로그램 공부도 할겸해서 매미 만들기를 동영상으로 만들어 보았어요. 아직은 초보라서 동영상이 제가 보기에도 맘에는 안들지만, 참고는 되실거에요. Youtube 링크 걸어 드릴테니 필요하신 분은 영상도 참고해 보세요. 

Youtube Link : https://youtu.be/bNehbXhE-qk

 

* 좋은 정보, 좋은 글이라면, 댓글도 공감도 함께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