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동물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색종이 접기 방법_꿀꿀 돼지 종이접기

So Cool~ 2018. 1. 17. 23:34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씨"입니다.

 

오늘은 드디어 딸한테 구걸을 안할 수 있게 색종이를 샀습니다. 거기다 인심 좋게 딸아이가 좋아하는 엘사 색종이를 선물했죠 ㅎㅎ 역시나 리액션이 좋은 딸아이는 아빠! 최고를 샤샤샤~ ㅎㅎ 얼마 안하는 색종이로 딸은 자기가 좋아하는 선물을 받아 좋고, 저는 딸의 리액션에 저도 덩달아 좋고 암튼 다 좋네요 ㅎㅎ

 

도광양회[韜光養晦]

자신의 재능이나 명성을 드러내지 않고 참고 기다린다"는 뜻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자성어인데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도광양회"라는 말처럼 언젠가의 큰 뜻을 기다리며, 매사에 열정적인 분들이 되길 바랍니다.

 

 

# 종이접기 _ 꿀꿀 돼지 색종이 접기 방법

 

 

우선 오늘 문방구에서 구입한 색종이에요. 큰 문방구로 갔더니 색종이 종류가 엄청 많더라구요. 딸 아이한테 선물로 준 엘사 색종이는 주고나서 만지지도 못했습니다. ㅎㅎ

 

그럼 이제 꿀꿀 돼지를 만들어 볼까요~

 

STEP 1.

 

색종이를 준비해야 겠지요. 구입한 색종이 중에 동물을 만들때 사용하는 색종이가 있더라구요. 그 중에 하나를 택했습니다. 딸 아이의 추천으로 딸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핑크색 ㅎㅎ

 

STEP 2.

 

우선은 예쁘게 반으로 접어 주세요. 몇 번 말씀드렸지만, 정확하게 접지 않아도 최종 완성은 별반 차이가 없어요.

 

STEP 3.

 

 

반으로 접었던 것을 다시펴서 가운데를 기준으로 양 옆을 가운데로 접어줘요. 이런거 말로 설명할때가 가장 힘든것 같아요 ㅎ

 

STEP 4.

 

긴 쪽 양면 끝을 대각선 모양으로 접어 주세요. 총 4곳을 접어 주시면 되요.

 

STEP 5.

 

 

사진처럼 위 아래로 접어 주세요.

 

STEP 6.

 

 

 

 

접었던 것을 다시 펴면, 접었던 모양대로 자국이 남아있겠죠? 그 자국을 이용해서 안쪽으로 접어 주시면 되요. 이번에도 총 4곳을 똑같이 안쪽으로 접어 주시면 되요.

 

STEP 7.

 

STEP 6에서 접었던 삼각형 모양이 보이는 방향으로 반으로 접어 주세요.

 

STEP 8.

 

 

사진의 화살표 방향으로 보이는 접어 놓았던 선에 맞춰서 접어 주세요. 꿀꿀이 네개의 다리를 만들어 줄꺼에요.

 

STEP 9.

 

 

이제 꼬리 부분을 만들건데요. 위에 사진처럼 접어 준 다음 다시 펴서 안쪽으로 안보이게 접으면 되요. 말로 설명하니깐 좀 어렵네요.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금방 이해하실 꺼에요.

 

STEP 10.

 

 

마지막으로 머리를 만들거에요. 만드는 방법은 꼬리 만드는 법과 똑같은데요. 틀린점은 꼬리는 완전히 숨겨지지만, 머리는 뿔처럼 나올 수 있게 접어주면 되요.

 

STEP 11.

 

꿀꿀이 완성되었어요. 아기 돼지 삼형제 컨셉으로 세마리를 만들어 봤어요 ㅎㅎ

 

동영상은 업로드되는데로 업데이트 할 거에요. 이번에는 만드는 동영상을 직접 찍었습니다. 사진으로 한장 한장 만들다보니 시간이 너무 오래 걸려서(사실 스킬이 부족해서 오래걸리는 것 같아요 ㅎㅎ) 이번엔 통으로 찍었습니다. 그런데 이 영상 또한 편집이 필요해서 ㅜㅜ 음소거도 해야하고, 중간 중간 멘트도 넣어야 할 것 같구요 뭐, 공짜가 없네요 ㅎㅎ

# Youtube 동영상 올렸어요 ㅎㅎ  https://youtu.be/YAuC2Gsv--4

다른 블로그에 들려서 이것 저것 정보 얻어오고 그랬는데, 정말 블로그 글 작성하는게 시간과 노력이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요즘에 알고 있어요. 블로그 잘 꾸며 놓으신 분들 보면 정말 존경 스럽습니다. ㅎㅎ

저도 언젠가 그런 블로거가 되길 기대하며, 색종이 접기 방법 포스팅을 마칠께요 ^^

 

* 좋은 정보, 좋은 글이라면, 댓글도 공감도 함께해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