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접기/# 동물

집에서 할 수 있는 놀이 색종이 접기 방법 _ 물고기 종이접기

So Cool~ 2018. 1. 25. 22:30
반응형

 

안녕하세요. "친절한 아빠씨"입니다.

 

주말에 사진찍고, 영상찍고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이제야 올리네요. 대단한 영상도 아니고, 대다한 이미지 편집도 아니지만 ㅎㅎ 오늘은 딸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먹거리이며, 구경 거리인 물고기를 접어 볼꺼에요. 아빠를 닮아서 그런지 제가 좋아하는건 다 좋아하는 거 같아요 ㅎㅎ(역쉬 내딸 ㅎㅎ) 

 

도광양회[韜光養晦]

자신의 재능이나 명성을 드러내지 않고 참고 기다린다"는 뜻입니다. 제가 좋아하는 사자성어인데요. 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시는 모든 분들이 "도광양회"라는 말처럼 언젠가의 큰 뜻을 기다리며, 매사에 열정적인 분들이 되길 바랍니다.

 

 

# 종이접기 _ 물고기 색종이 접기  

 

 

 

제가 한때 취미로 낚시를 어마하게 좋아하기도 물을 워낙 좋아하는데요. 제 딸아이도 어마한 물고기 광팬입니다. ㅎㅎ 거기다 아빠 닯아서 물도 좋아해서 여름이면 매일 물놀이 가자고 보채기도 하지요 ㅎㅎ 

 

 

 

 

"물고기" 색종이  종이 접기

 

 

 

 

 

Youtube : https://youtu.be/eIy8VNsdPkc

유튜브 사이트 가시면 더 많은 영상이 있어요.

 

중간 중간 헛갈리신다면, 동영상 먼저 보시고 하셔도 되요~  

  

 

색종이 준비하기~~~

 

 

사진처럼 양쪽을 대각선이 보이게 접었다 다시 펴주시면 되요

 

 

사진처럼 정사각형이 4개 보이도록 양쪽을 반으로 접었다가 펴주세요.

 

 

 

 

첫번째 사진처럼 반으로 접힌 모서리를 손으로 잡고(양쪽을 잡아야되요)

제가 한손은 사진을 찍느라 ...

안쪽으로 눌러주면 세번째 사진처럼 안으로 접히면서 사각형 모양이 되요.

 

 

대각선 모양으로 양쪽을 접어 주시구요

 

 

위쪽도 안쪽으로 접어주시구요

 

 

다시 펴주세요. 접었던 자국이 남을 수 있게요

 

 

위쪽으로 올려서 안쪽으로 접으면 사진처럼 될꺼에요

 

 

 

양쪽 모두 사진처럼 위쪽으로 접어주세요

 

 

 

양쪽을 사진처럼 안쪽으로 대각선으로 접어주세요

 

 

위 삼각형 부분은 밑으로 접어 주세요(사진처럼 양쪽을 맞춰줘요)

이제 조금 어려워 질 수도 있어요 ㅋ

 

 

 

사진처럼 접어주시면서 아래로 순서대로 해주시면 되요

양쪽이 대칭적으로 접는거니깐 왼쪽 오른쪽 같이 접어 주세요

 

 

 

 

 

마지막에는 가운데로 모아서 접어 주시면 되요.

(이제 이정도는 말안해도 아시겠죠? ㅋ)

 

 

왼쪽이든, 오른쪽이든 상관은 없어요

꼬리지느러미의 한 부분이기 때문에 다음에 만드는

지느러미에서 반대로 접으면 되니까요

 

 

반대로 돌려 주시구요.

 

화살표 처럼 삼각형 부분을 반대쪽으로 슈욱 접어주시고요

 

 

 

화살표 처럼 길쭉한 삼각형을 오른쪽으로 슝~

 

 

사진처럼 위에서 꼬리 지르러미 접을때 처럼 다시...

 

 

 

위에서 한번 하셨죠? 기억이 안나시면 다시 위로 ㅋㅋ

 

 

 

아까 말씀드렸듯이 아까 만들었던 꼬리지느러미 방향의

반대쪽으로 접으시면 되요

그럼 완전한 지느러미가 완성이 되죠 ㅎㅎ

 

 

 

저는 뒤집었는데 안뒤집어도 되고 뒤집어도 되요.

어차피 양쪽 모두 물고기는 눈이 있으니까요 ㅎㅎ

싸인펜으로 눈을 그려 주세요.

그럼 귀여운 물고기가 완성되요

 

크기를 작게 크게 해서 아이들에게 만들어 주면 엄청 좋아해요.

설명은 조금 길게 느껴지지만 몇번 해보시면 한마리 만드는데

그리 오랜 시간은 안걸릴거에요.

 아이들과 같이 재미있는 색종이 접기 해보세요.

다 만들어 지면 아이들이 아빠! 엄마! 쵝오~!를 외칠 거에요 ㅎㅎ

 

* 1초도 안걸리는 공감은 포스팅을 살찌우게 할거에요~ ^^

반응형